전주시청 태권도부, 새해 첫 금메달 획득

스포츠
전주시청 태권도부, 새해 첫 금메달 획득
이선기 선수 금메달 획득으로 2022 세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발 확정
  • 입력 : 2022. 01.27(목) 10:45
  • 시사토픽뉴스
[시사토픽뉴스]전주시청 태권도부가 임인년 새해 첫 전국대회 금메달을 차지했다.

전주시는 최근 무주 태권도원에서 열린 ‘2022 세계선수권대회 파견 국가대표선발 평가전’에서 전주시청 태권도부 소속 이선기 선수가 -87kg급 금메달을 획득하며 2022년 세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발선수로 확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선기 선수는 지난 20일 자신이 속한 남자부 -87kg급 2차 평가전에서 참가선수 3명이 동률을 이뤄 재평가전까지 치르는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삼례초등학교와 삼례중학교, 영생고등학교, 경희대학교를 거쳐 전주시청 태권도부에 입단한 이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2022년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로 선발되면서 지난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국가대표 태극마크를 가슴에 달고 있다.

전주시청 태권도부를 이끌고 있는 맹성재 감독(현 태권도 국가대표 지도자)은 “이선기 선수와 함께 9월 항저우 아시아게임 등 세계대회에서 전주시와 대한민국의 깃발을 휘날릴 꿈에 부풀어 있다”며 세계대회 제패의 포부를 밝혔다.

김성수 전주시 체육산업과장은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가 새해 첫 금메달 획득으로 산뜻한 출발을 하여 감회가 새로우며, 태권도부를 비롯한 수영부, 사이클부가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사토픽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