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

교육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
2023년 5월 25일 관내 초·중·고 교장을 대상으로‘자살예방을 위한 생명 지킴이(게이트키퍼) 연수’실시
  • 입력 : 2023. 05.29(월) 00:17
  • 최준규 기자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
[시사토픽뉴스]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5일 관내 초.중.고 교장 220여 명을 대상으로‘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자살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보내는 언어적, 신체적, 상황적 신호를 알아차리고 위험성을 파악하여, 위기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학교관리자의 역할 및 학교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최근 학생들의 자해 및 자살시도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위기 징후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는 사전예방, 위기개입, 사후 개입 방법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자해 및 자살 시도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위기 징후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맞춤형 상담과 전문기관 연계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정광윤 교육장은“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위기가 증가하는 가운데, 학생들이 가장 오래 머무르는 학교에서 학생의 위기 신호를 신속히 알아차려 적기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심리?정서 위기학생 지원을 위해 촘촘하고 체계적인 교육안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