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미식과 즐거움이 피어나는 미항, 포항 구룡포로 오세요!

여행/맛집
주말엔 미식과 즐거움이 피어나는 미항, 포항 구룡포로 오세요!
국내 최초 해양미식마켓, 마켓피어나인 12일부터 매주 금, 토, 일 열려
  • 입력 : 2024. 04.10(수) 11:20
  • 서병배 기자
마켓피어나인 포스터
[시사토픽뉴스]포항시가 ‘국내 최초 해양미식마켓’이라는 타이틀로 오는 12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금, 토, 일 구룡포 방파제 주차장 및 방파제 일대에서 구룡포 야시장 ‘마켓피어나인’을 개최한다.

올해는 지난해 운영된 푸드트럭, 마켓상인에 더해 지역상인들이 참여하는 부스도 운영될 예정으로, 독창적 콘셉트와 디자인의 해산물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마켓상인존에서는 수공예와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모든 연령층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다양한 미식체험과 함께 개막 첫날인 12일에는 특별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후 지역 공연팀의 공연과 상시 버스킹도 운영된다. 다채로운 이벤트와 더불어 포항시는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한 비상 상황에 대비한 단계별 조치사항도 마련할 예정이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최초의 해양미식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이번 축제는 구룡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맛의 즐거움과 이색적인 축제의 재미를 함께 선사할 것“이라며 “구룡포의 야간 관광콘텐츠로서 앞으로 포항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켓피어나인은 각각 영어로 시장, 항구, 용을 뜻하는 Market, Pire, Nine에서 유래한 것으로 부둣가에서 개최되는 야시장이라는 매력으로 지난해 12월 1일부터 10일간의 짧은 시범운영 기간 중에도 약 2만 4,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서병배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