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지역 맞춤형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연계교육과정 컨퍼런스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수원교육지원청, 지역 맞춤형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연계교육과정 컨퍼런스 개최

지역연계교육 방향 재조명 및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 나눔의 장

컨퍼런스 현장
[시사토픽뉴스]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관내 초?중?고 교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지역연계교육과정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 맞춤형 학교 교육과정 지원을 위하여 지역연계교육과정의 방향을 재조명하며, 수원교육지원청이 자체 개발?보급한 지역연계교육과정 자료집 '수원 지역교육과정 징검다리'의 활용 방법을 수업 사례를 통해 공유하는 두 가지 주제로 운영했다.

먼저, 전지구적 문제 상황과 미래 교육에 대한 국제사회 추이에 따른 지역 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현재 청소년과 학교 교육의 교육 상황을 진단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지역연계교육의 사례들을 소개하며, 지역연계교육의 공감대를 재인식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초?중등 지역연계교육과정 재구성 방안과 수업 자료를 담은 '수원 지역교육과정 징검다리' 자료집을 개발한 위원들이,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례 나눔은 △지역연계교육1(지역 기관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연계교육2(지역 인적 자원 활용 교육 프로그램 운영) △수원화성 가치계승 교육의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김선경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 맞춤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역 연계 교육과정 방향을 재고하고, '수원 지역교육과정 징검다리' 자료집을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 및 활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심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 지원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