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학교노동자 여름철 스트레스 예방 자료 배포

교육
울산교육청, 학교노동자 여름철 스트레스 예방 자료 배포
  • 입력 : 2020. 08.05(수) 09:54
  • 시사토픽뉴스
[시사토픽뉴스]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여름철 고온다습한 작업환경으로부터 학교노동자의 불쾌지수·직무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전기관(학교)에 안내했다고 4일 밝혔다.

교육내용에는 ▲여름철 고온에 따른 직무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 제로(ZERO) 안전한 작업방법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복식 호흡법 ▲정신건강 위기 상담 전화 등 직무 스트레스 관련 유익한 정보들이 담겨있다.

특히, 100여종의 명상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마음의 달인’명상 앱을 소개하여 학교노동자의 스트레스, 불안, 불면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 김정수 산업안전팀장은“여름철 고온다습한 작업환경은 노동자의 불쾌지수를 높이고, 직무 스트레스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라며, “직무 스트레스가 높은 집단은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질병 및 사고 경험이 2.1배 높은 연구 결과도 있듯이, 여름철 스트레스 예방법으로 학교에서 일하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총괄과 산업안전팀은 학교현장 노동자의 분기별 6시간 정기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월간 산업안전보건 소식지’와 함께 교육자료를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7월에는‘여름철 폭염대비 노동자 건강보호’에 대해 안내한 바 있다.
시사토픽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