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센터 두뇌기반학습코칭단 온라인 워크숍 개최

교육
동부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센터 두뇌기반학습코칭단 온라인 워크숍 개최
학습전략 향상 프로그램을 통한 학습동기와 자기조절능력 향상
  • 입력 : 2020. 09.16(수) 21:57
  • 시사토픽뉴스
[시사토픽뉴스]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환) 기초학력지원센터는 9월 12일(토) 오후 1시와 9월 17일(목) 오전 10시 2차례에 걸쳐 27명의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제4회 두뇌기반 학습코칭단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연수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화상회의 시스템 Zoom을 활용, 온라인으로 6시간 실시한다.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에 초점을 두어 2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박동혁 교수(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의 ‘MLST-2 기반의 학습문제 진단과 개입전략’이라는 주제로 ‘LAMP 학습전략 향상 프로그램 워크북’을 활용하여 전문적인 학습전략(동기 및 목표, 시간관리, 집중력, 정보처리능력, 시험준비 능력)의 이론을 학습코칭에 적용하도록 실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습전략 향상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학습코칭단에게 도움을 주고, 학생들이 학습동기와 학습 전략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혜숙 학습코칭단은 “학교와 학원 공부로 인해 힘들어 하는 학생들에게 학습전략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와 목표 및 자기주도학습을 하도록 다양한 방법과 전략을 알려주셔서 학생들과의 학습코칭 시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부기초학력지원센터에서는 지난 7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두뇌맞춤형 교육지원대상자 신청을 받아 44개교 239명의 학생을 두뇌기반학생이해검사를 실시하였다. 두뇌기반 학습코칭단을 운영하여 관내 초.중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학습동기와 자기조절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영역별 개인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8월 말부터 15회기씩 진행하고 있다.

박종환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습코칭단이 개인별 특성에 맞게 맞춤형 학습코칭으로 진행된다면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 및 학습전략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토픽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