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전국 지차체 최초 단체관광 인센티브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개설

여행/맛집
영월군, 전국 지차체 최초 단체관광 인센티브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개설
  • 입력 : 2023. 02.02(목) 12:39
  • 최준규 기자
영월군청
[시사토픽뉴스]영월군이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업체 등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영월군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단체관광 인센티브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기존의 오프라인 서류제출 방식에서 온라인 서류제출 및 검토 시스템으로 변경, 간편하고 신속하게 운영될 전망이다.

영월 단체관광 인센티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및 지원기준 확인 등 가능하다.

단체관광 인센티브 지급대상은 관광진흥법 제3조 및 제4조의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여행업체 또는 학교, 철도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업체 등으로 사업기간은 공고일(2023.1.30.)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다.

이번 지원기준은 기존의 단체관광, 현장체험학습, 철도관광에 트레킹 관광이 추가됐으며 지원 조건 완화, 지원 금액 확대로 영월관광 활성화가 기대된다.

여행사가 인센티브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여행 5일 전까지 사전계획서를 제출해야하며 여행 종료 후 30일 이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다음 달 말일 이내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단체관광 인센티브 온라인 시스템 도입이 여행업체 등에 편의를 제공하고 트레킹 여행상품 지원이 신설된 만큼 영월을 트레킹 관광의 일번지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