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 참여 확산

고흥
재경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 참여 확산
제34대 김성수 회장 등 신임 임원단 고향사랑 실천
  • 입력 : 2023. 03.24(금) 13:42
  • 최준규 기자
재경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 참여 확산
[시사토픽뉴스]고흥군은 재경고흥군향우회 회원들의 고향사랑기부 참여가 날로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월 23일 서울 그랜드힐컨벤션에서 개최된 재경고흥군향우회 제34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ㆍ취임식 행사에 참석한 김성수 회장 등 회원들이 고향사랑기부로 애향심을 발휘했다.

또한 재경고흥군향우회는 지난 2월 임원단 고향 방문 시에도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고향 발전에 힘을 실은 바 있다.

김성수 회장은 “인구 감소로 고향이 소멸 위기에 처해 있다는 언론 보도를 접할 때마다 무척 안타까웠다”며 “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을 지킬 수 있도록 많은 회원들이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향우들의 애향심이 고흥군의 변화 발전에 큰 힘이 된다”며 “소중한 기부금으로 지역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 사업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고흥군은 유자골한우, 유자, 숯불생선구이, 쌀 등 청정 농수축산품 380여종과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를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고, 능가사 템플스테이, 벌초대행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고액 기부자를 예우하는‘고흥애(愛)전당’도 조성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