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여러분께알립니다.
호남미디어협의회는 사내에 언론피해의 자율적 예방 및 규제를 위하여 ‘고충처리인’ 제도를 도입?운영합니다.
당사의 ‘고충처리인’은 호남탑뉴스의 취재 보도와 관련하여 이의제기나 불만사항, 언론중재사항 등의 창구를 ‘고충처리인’으로 일원화하여 독자의 권익을 보호하며, 보다 신속한 고충처리를 위해 도입한 것으로, 독자와 지역민을 정성을 다해 돕기 위한 것입니다.
호남탑뉴스 보도에 따른 불편, 불만사항이 있는 독자께서는 아래 우편, 이메일, 팩스 또는 방문을 통해 건의사항을 알려주시면, 독자의 입장에서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 우 편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64번길 9(사창동)
고충처리인 : 발행인/편집인 : 한기건
◎ E-mail: [email protected]
◎ 전 화 : 043-231-7283(代)
◎ 팩 스 : 043-237-0237
<호남탑뉴스 고충처리인 선임내역>
호남탑뉴스는 언론피해에 대한 자율적 예방 및 구제를 위해 고충처리인 운영규약을 제정하고 다음과 같이 고충처리인을 임명하였습니다.
□ 호남탑뉴스 고충처리인 : : 김경석 편집국장
□ T E L : 043-231-7283(代)
□ F A X : 043-237-0237
□ E-mail: <호남탑뉴스 고충처리인 활동사례> <고충처리인 운영규약> 2005. 7. 28일 제정
제1조 목적이 규약은 ‘언론중재및피해구제등에관한법률’에 따라 사내 언론피해의 자율적 예방 및 구제를 위한 고충처리인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고충처리인의 권한과 직무고충처리인은 호남탑뉴스의 신뢰도제고와 정확한 취재보도, 신속한 언론피해 구제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직무를 수행한다.
1.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2.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3.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4. 그 밖에 독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제3조 고충처리인의 지위고충처리인은 호남탑뉴스 취재보도의 신뢰성확보와 피해구제 사항에 대한 신속?공정한 처리를 위해 그 판단과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객관적이고 자율적인 위상과 지위를 갖는다.
제4조 고충처리인의 임명
① 고충처리인은 언론보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가진 덕망 있는 사내?외 인사의 추천과 취재?편집 또는 제작종사자의 의견을 들어 사장이 임명한다.
②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③ 고충처리인이 임기 전 사퇴하였을 경우 후임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새로 시작한다.
제5조 고충처리인의보수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출장, 자료수집, 회의참석 등의 경비와 고충처리수당을 지급한다.
제6조 고충처리인의 활동
① 고충처리인은 호남탑뉴스의 취재보도사항에 대해 시정권고사항이 발생할 경우, 피해구제를 위한 제보나 신청이 있을 경우 관련부서장에게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부서 장은 이에 응해야한다.
② 고충처리인은 제2조 규정에 대한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장회의를 소집할 수 있다.
제7조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① 고충처리인은 호남탑뉴스 취재보도와 관련해 시정권고가 필요한 사항이 발생하였거나, 피해 구제신청사건과 관련해 피해보상이 필요한 경우 그 사유와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정도에 관한 의견서를 사장에게 제출한다.
제8조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재심
① 회사는 고충처리인이 제출한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의견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의견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주일이내에 재심을 요청할 수 있다.
② 고충처리인은 1주일이내에 재심 사안에 대해 심사한 뒤 사장에게 통보하며, 사장은 재심 사안에 대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용해야 한다.
제9조 회사의 책무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10조 고충처리인 운영규약 및 활동사항의 공표
① 회사는 고충처리인 운영규약을 호남탑뉴스 인터넷 신문을 통해 공표한다. 운영규약 내용을 변경할 때도 같다.
② 고충처리인은 매월 1회 활동사항을 사장에게 제출하며,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활동사항을 매년 호남탑뉴스 인터넷 신문을 통해 공표한다.
제11조 시행시기
이 규약은 2020년 3월 3일부터 시행한다.
청주시, 동자개 치어 3만5천여마리 대청호에 방류
충북도 ‘의료비후불제’ 수혜자 2천 명 돌파!
전남소방, 제26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우수 성적 거둬
전라남도의회 손남일 도의원, “대불산단, 조선업 넘어 해상풍력 허브로 전환해야”...
충북도, ‘기후위기 시대’ 자원순환의 길을 찾다!
고흥군, 전 직원 대상‘하반기 청렴 콘서트’ 개최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도의원, “의대신설 지연 속 의료 공백, 필수의사제로 대응해야”...
전라남도의회 강문성 도의원, 여수 석유화학 위기에 따른 고용 불안 해소 시급 강조...
전라남도의회 모정환 도의원, “여순사건 왜곡 방치한 전남도 질타”...
사천시 드림스타트 ‘제주도 졸업여행’ 실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충북도 ‘의료비후불제’ 수혜자 2천 명 돌파!
충북도, ‘기후위기 시대’ 자원순환의 길을 찾다!
충북도, 제2차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천시 드림스타트 ‘제주도 졸업여행’ 실시
군포시, 무료 인플루엔자(독감) ·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군위군보건소, 안과 진료 시작으로 군민들 큰 호응 진료 첫날부터 눈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전남도의회 박문옥 의원, 지방의료원 살리기 전남도청 책임있는 행정 당부...
전남경찰, 폭발물 등 공중 협박 신고 대응 회의 개최
청주시, 동자개 치어 3만5천여마리 대청호에 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