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복지관 여름맞이 해충방지 방역서비스 진행
검색 입력폼
정읍시

옥천군노인복지관 여름맞이 해충방지 방역서비스 진행

옥천군 노인복지관, 여름 해충방지 방역
[시사토픽뉴스]옥천군노인복지관은 무더위가 본격화되는 7월을 맞이하여 지난 7월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지역 내 재가노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방역서비스 및 방역물품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방역 사업은 폭염과 장마로 해충이 급증하는 시기에 위생 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4일, 복지관은 직접 재가노인 대상자 20가정을 방문하여 주거 및 주변 공간 방역서비스를 실시했다.

또한, 재가노인 50가정에 전달되는 방역물품 지급은 7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1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물품에는 여름철 가장 많이 발생하는 해충인 모기와 바퀴벌레 퇴치에 효과적인 살충제, 바퀴퇴치제, 모기향 등이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자가 방역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오재훈 관장은 “외부 활동이 제한적인 재가노인 대상자 분들을 위해 복지관이 먼저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무더운 여름철에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옥천군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재가노인 등 다양한 취약계층 가정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생활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