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는 10일 꽃바위문화관에서 어린이집 연계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가진 가운데 김종훈 동구청장이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이번 교육은 동구가 추진하는 아이돌봄서비스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어린이집에 파견되는 아이돌보미 144명을 대상으로 7월 10일과 7월 24일 등 2회에 걸쳐 울산동구아이돌봄지원센터(대표 오현석)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날 교육에서는 발달이 느리거나 산만한 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아동 성향별로 주의해야 할 사항과 효과적인 대처 방안에 대해 다뤄졌다.
어린이집 기관연계서비스 아이돌보미는 어린이집 돌봄 공백이 집중되는 시간에 아동 돌봄 보조인력으로 활동하며 보육 기관의 돌봄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이돌보미는 “돌봄 현장에서 아이들의 다양한 행동과 요구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의 성향별 특징과 그에 맞는 적절한 대응 방법을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울산동구아이돌봄지원센터는 “이번 역량강화 교육이 아이돌보미들이 어린이집 파견 시 겪는 여러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성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돌봄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