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금융 공공기관 취업문 열어드려요”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금융 공공기관 취업문 열어드려요”

30일 시청 시민홀서 ‘광주·전남 공공기관 합동 취업멘토링’ 개최

포스터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는 지역 청년들의 금융공공기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광주전남지역 공공기관 합동 취업멘토링’ 행사를 30일 시청 1층 시민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광주시와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 한국자산관리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가 공동 주관하며 ▲금융감독원 ▲기술보증기금 ▲IBK기업은행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보증기금 ▲신용회복위원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광주지방고용노동청 등 광주전남지역 15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이 행사는 앞서 지난 4월15일 광주시와 금융공공기관 간 체결한 ‘지역인재 양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취업 장벽이 높은 금융공공기관의 기관별 채용 조건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지역 청년들의 도전의식을 높이고 실질적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기관의 현직 금융맨이 멘토로 직접 나서 1:1 맞춤형 상담(기관당 약 15분)을 진행한다. 취업 특강, 청년고용정책 안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1 컨설팅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이날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진행되는 취업 특강에서는 커리어하이 공동대표인 박철오 멘토가 ‘금융공공기관 취업 면접, 무엇을 준비할까?’를 주제로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과 면접 전략 등 실전 팁을 전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인재의 취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금융공공기관과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고, 청년 맞춤형 일자리 연계 및 사후 관리 체계를 고도화해 지속가능한 취업지원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기숙 교육청년국장은 “광주 청년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취업지원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