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차산업미래체험센터 건립 청소년 정책 토론회” 공동개최 |
이번 정책 토론회는 여수시가 추진 중인 4차산업미래체험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청소년 주도의 정책 제안을 통해 지역의 교육 인프라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김경민 전남대학교 교수가 ‘AI 전망과 유망 직업’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직업환경 변화와 인재역량을 설명하고, 박명희 티엠디교육그룹 팀장이 실제 운영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체험센터 운영에 대한 실질적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여수 충무고등학교 유선미 학생은 지역 청소년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청소년들이 체험센터에 바라는 구체적인 기대와 요구를 생생히 전달할 계획이다.
고용진 의원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직접 정책의 주체로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이번 토론회는, 단순한 의견 청취를 넘어 여수 교육의 미래 방향을 설정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의 진로·학습 경험이 지역 안에서 실현될 수 있는 기반을 함께 고민하자”고 밝혔다.
관심 있는 청소년과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여수시의회 · 여수시청소년수련관 또는 여수YMCA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자원봉사 시간 3시간이 부여되며 신청은 청소년자원봉사에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