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광양사랑상품권 연계 3,000원 할인 이벤트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광양사랑상품권 연계 3,000원 할인 이벤트

먹깨비 활성화 이벤트 “맛있는 소비, 시원한 혜택!”으로 민생경제 회복 도모

광양사랑상품권 연계 3,000원 할인 이벤트
[시사토픽뉴스]광양시는 소비자의 외식비 부담을 덜고 배달앱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25일부터 공공배달앱 ‘먹깨비’와 광양사랑상품권을 연계한 3,000원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먹깨비’는 1.5%의 낮은 수수료 체계와 광양사랑상품권 결제 기능을 갖춘 전남 대표 공공배달앱으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2,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만 5천 원 이상 광양사랑상품권으로 주문・결제 시 3,000원 할인쿠폰이 1인당 월 1회 즉시 제공된다.

단,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된다.

지급된 할인쿠폰은 ‘주문하기’ 단계에서 ‘할인 수단’을 선택한 뒤 ‘할인쿠폰 적용’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맹점 자체 할인쿠폰이나 전라남도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소비자는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이벤트가 시민들의 공공배달앱 이용률을 높이는 한편, 수수료 절감(1.5%)·광고비 무료·가입비 면제 등 가맹점 혜택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해종 광양시 투자경제과장은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소상공인에게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상생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광양시 ‘먹깨비’에는 1,510개 가맹점이 입점해 있으며, 누적 주문 건수는 94,525건, 누적 결제금액은 약 21억 9,500만 원을 기록했다.

가입을 희망하는 지역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 등의 서류를 준비해 ‘먹깨비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입점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날 기념 할인행사’ 등 다양한 ‘먹깨비’ 활성화 이벤트를 추진하며, 민생경제 회복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양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