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정읍시

옥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옥천군, 2025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다채로운 캠페인 본격 운영

옥천군, 2025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다채로운 캠페인
[시사토픽뉴스]옥천군보건소가 매년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일~7일)’을 맞아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9월 한 달간 다채로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테마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심뇌혈관질환은 국내 사망원인 2위로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선행질환의 조기 관리와 예방이 핵심이다.

옥천군은 질병관리청의 ‘레드서클 캠페인’지침에 따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주요 행사로 걷기 모바일 플랫폼 활용 혈압·혈당 측정 사진인증 챌린지, 학교·사업장·전통시장 등 생활터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보건소 방문 내소자 혈압·혈당 측정행사 등이다.

이 외에도 온라인 SNS 챌린지, 버스정류장, 전광판 광고, 지역 소식지,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캠페인을 확산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혈관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특히, 20-40대 젊은 층과 고령층의 참여를 독려하여 지역 전체의 건강 수준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