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12월까지 2025 하반기 85개 외국어 강좌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12월까지 2025 하반기 85개 외국어 강좌 운영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회화 중심 강좌 이뤄진다

2025년 하반기 외국어강좌
[시사토픽뉴스]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은 2일 제주외국어학습센터와 지역별 4개 외국문화학습관(동부·서부·서귀포·신제주)에서 ‘2025년 하반기 외국어강좌’를 개강했다.

이번 강좌는 오는 12월 24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학생과 중학생, 보호자(주민)를 대상으로 영어‧중국어‧일본어 총 85개 강좌를 운영하며 특히 학생 대상 강좌는 대면과 원격을 병행해 학습자가 자신의 여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수업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회화 중심 방식으로 단순 문법 학습이나 암기식 교육을 지양하고 게임·퀴즈·역할극·모둠 활동 등 다양한 활동과 풍부한 자료·학습 도구를 활용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외국어 표현을 익히며 흥미와 효과를 높이도록 하고 있다.

또한 수업 장학, 학부모 공개수업, 수업 관찰, 전문성 강화 연수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원어민교사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자양 원장은 “학생들이 단어와 문장을 공부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는 것이 우리 강좌의 가장 큰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외국어교육과 수준별 학습 기회를 제공해 지역 사회의 외국어 소통 능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