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
검색 입력폼
경제

제주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

차세대에너지, 첨단디지털 등 전략산업 우대, 제주 산업구조 고도화 추진

제주지식산업센터
[시사토픽뉴스]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6월 준공한 제주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2차 모집한다.

지난 6~7월 1차로 20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번 2차에서는 남은 13개 공실을 대상으로 추가 모집이 이뤄진다.

입주 규모별로 △소형(66㎡) 9실 △중형(99㎡) 2실 △대형(165㎡) 2실이다.

입주 대상 업종은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상 허용되는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등이다. 특히 차세대에너지, 첨단디지털, 첨단바이오 등 제주의 전략산업 분야 기업이나, 도외에서 이전을 희망하는 혁신기업에는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제주산업정보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5일부터 25일까지 접수받으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입주기업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한 설명회는 12일 오전 11시 제주지식산업센터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제주지식산업센터는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략산업 분야 기업들이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며 “도내외 우수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전략산업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활력을 견인할 제주지식산업센터는 총 연면적 8,467㎡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현대적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주공간은 총 3개 타입(66㎡, 99㎡, 165㎡)으로 구성돼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입주할 있으며, 회의실, 체력단련실 등 부대시설도 갖춰 입주기업들의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