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 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5년 연속 후원 |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는 2021년부터 복지관에 총 2,0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해왔으며, 올해에도 500만 원을 후원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식사 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백미와 현금으로 지원이 됐으며, 동여수노인복지관분관을 비롯한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여수재가장애인총연합회 등 총 3곳에 전달됐다.
복지관에는 현금으로 직접 지원되어 자원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도록 도왔다.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는 매년 꾸준히 후원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후원도 협의회의 세심한 배려와 책임감 있는 후원 방식이 돋보이는 사례로,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희승 관장은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의 지속적인 후원 덕분에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의회와 함께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결식 예방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후원금 전달식은 지난 5일 열린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서 진행됐으며,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는 2010년부터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후원 활동을 시작하여 올해로 15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누적 후원금은 약 2억 3천만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