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군민과 함께하는 생명 존중 분위기 조성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시사토픽뉴스]고흥군은 오는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생명 존중 의식을 높이고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9월 한 달간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생명사랑 챌린지 영상 제작 ▲자살 예방 캠페인 홍보 부스 운영 ▲자살 예방의 날 기념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병의원·약국·자살 수단 판매업소 모니터링 및 홍보 등으로 진행된다.

경찰·소방·학교·어린이 집 등 유관기관이 함께 제작에 참여한 생명사랑 챌린지 영상은 군청사 전광판을 통해 송출되며, 9일에는 고흥종합버스터미널에 자살예방 홍보 부스를 설치해 우울 선별 검사 및 상담, 스트레스 지수 측정, 자살 예방 상담 전화(☎109) 홍보가 진행됐다.

또한, 병의원·약국·자살 수단 판매업소를 방문해 ‘자살 예방의 날’을 알리고, 자살 의심자 발견 시 대응 요령과 사후 연계 방법을 안내하며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동참하도록 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지역사회 내 자살 문제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도움이 필요한 타인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 군민 모두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캠페인을 통해 자살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고흥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