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장애인복지관, 5개 기관과 손잡고 장애인 야영생활 추진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시장애인복지관, 5개 기관과 손잡고 장애인 야영생활 추진

장애인 야영생활 추진
[시사토픽뉴스]정읍시장애인복지관이 지역 5개 기관과 협력해 장애인 야영생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평생학습 기회를 넓힌다.

복지관은 지난 9일 천사마을, 나눔빌, 자애원, 자애두승원 등과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들의 여가와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자연체험 활동을 활성화해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참여 기관들은 각자의 역할을 분담해 프로그램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 복지관은 예산 지원과 활동 평가를, 천사마을은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참여자 모집을 맡는다.

나눔빌, 자애원, 자애두승원은 참여자 관리와 안전관리 등 행사 전반을 담당해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한다.

복지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협약식을 통해 기관 간 신뢰를 다지고 장애인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자립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학습 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18일부터 11월까지 내장호 야영장에서 총 5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1박 2일 동안 캠핑 요리 배우기, 내장산 산책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자립심을 기르고 새로운 배움과 성장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