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보호자 대상 부모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보호자 대상 부모 교육 실시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 전문 강사 맞춤 교육으로 양육 효능감·정서 안정 높인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시사토픽뉴스]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오는 19일부터 3회기에 걸쳐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서귀포 지역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보호자 및 발달·촉진에 관심 있는 보호자 34명을 대상으로 ‘잘 노는 아이! 행복한 부모!’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오는 19일, 23일, 2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힐링 프로그램, 부모-유아 심리검사 결과를 활용한 자녀 양육법, 기질에 따른 감각통합 교육 등을 통해 보호자의 양육 효능감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예정이다.

1회기(19일)에는 조명란 베니스커피 강사가‘핸드드립 체험 및 맛있는 디저트 만들기’를 주제로 부모들의 일상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 증진을 돕는 힐링 활동을 진행한다.

이어 2회기(23일)에는 김기현 이너프심리상담센터 소장이‘성격 및 기질 검사로 알아보는 자녀 양육법’을 통해 부모와 유아가 함께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해석하며 자녀 특성에 맞는 양육 태도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3회기(26일)에는 심선화 카이로스 감각통합 양육코칭센터 강사가‘영유아의 기질에 따른 감각통합 교육’을 진행해 자녀 행동을 이해하고 안정적인 발달을 지원하는 방법을 배우며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이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보호자의 양육 역량을 높이고 부모 효능감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자녀 눈높이에 맞춘 긍정적 상호작용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