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동구청 |
동구 청년참여위원회가 기획하고 추진한 이번 축제는 바쁜 일상 속 지친 청년들에게 ’쉼‘ 주제로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 유공자 표창, 퍼포먼스 등의 기념행사로 시작하는 이번 축제는 총 1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청년들이 질문하고 임택 동구청장이 답하는 임과 함께 청문청답 ▲청년들의 취·창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청년과 함께 희(希)희(熙) 등이 열리며, 2부는 ▲청년들에게 전달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연극(지구 멸망 30분 전) ▲축하공연(초대가수 한동근) 등 청년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의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행사장 내부에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쉬어갈 수 있도록 잔디와 캠핑 의자를 비치한 ‘쉼 존’을 마련할 예정이며, 경품 추첨 이벤트와 동구 청년시설 2개소의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에 앞서 18일부터 19일까지 ‘동명청년창작소‘(중앙로246번길 5)와 ’동구 청년센터 아지트(D.GIT)‘(중앙로246번길 7-9)에서는 각각 청년 맞춤형 금융교육 ’아는 만큼 보이는 금융이야기‘와 ’1:1 퍼스널 컬러&메이크업 컨설팅‘이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 속 청년의 하루하루는 늘 바쁘고 무겁다“면서 ”이번 축제가 잠시 멈추어 숨을 고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