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소방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 즐겨찾기
  • 2025.09.18 (목) 19:2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경북 소방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도내 22개 소방서 참여, 최우수상 강민지 의성소방서 소방장

경북 소방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시사토픽뉴스]경북소방본부는 17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도내 소방특별사법경찰관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특별사법경찰 수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소방특별사법경찰의 수사 전문성과 청렴성을 제고하고, 일선 소방서에서 추진한 우수 수사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 도내 22개 소방서가 참여하여 그동안 수사한 ▲화재 원인 규명 ▲위법행위 단속 ▲화재 예방 안전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사례를 발표했으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 등 기관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단순한 성과 중심이 아닌 수사 과정의 청렴성, 국민 권익 보호, 재발 방지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대회 최우수상을 받은 의성소방서 강민지 소방장은 10월에 예정된 전국 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참가한다.

박성열 소방본부장은 “소방특별사법경찰의 역할은 단순히 법 위반 행위를 적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임무”라며,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현장 사례가 적극 공유되고, 수사 과정의 전문성과 청렴성이 강화되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소방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앞으로도 수사 전문교육 확대, 사례집 발간, 우수사례 전국 확산 등을 통해 소방특별사법경찰의 역량 강화와 청렴 문화 정착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김제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