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미디어 콘텐츠 창작 교직원 연수 운영
  • + 즐겨찾기
  • 2025.10.20 (월) 20:2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충청북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미디어 콘텐츠 창작 교직원 연수 운영

우리 선생님은 미디어 콘텐츠 창작가!

디어 콘텐츠 창작 교직원 연수 운영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은 미디어교육센터가 지난 10월 11일부터 오는 11월 8일까지 5주간 도내 교직원 159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콘텐츠 제작 특강 11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학교현장에서 관심이 높은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기 위한 교직원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개설되어, '미디어 콘텐츠 제작 입문' 5개 강좌와 'AI 활용 교육자료제작' 6개 강좌로 운영중이다.

10월 11일부터 운영한 ▲영상편집 프로그램 사용 ▲디지털 음악 작곡 ▲AI 활용 그림책 제작 등의 강좌는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실제 간단한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밀도 있는 연수로 운영하여 만족도가 높았다.

참여한 교직원들은 입문자용 단기 과정뿐만 아니라 심화 과정을 개설해 달라는 요구도 있었으며, 다양한 시설을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연수를 확대 운영하기를 요구하기도 했다.

앞으로 운영할 강좌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와 '숏폼 제작 도전'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쳤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는 미디어교육센터의 크리에이터 전용 창작실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기획하고 촬영 및 편집하는 과정으로 운영되며, '숏폼 제작 도전'은 최근 관심이 높은 숏폼을 휴대폰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연수를 실습 위주로 운영할 방침이다.

5주간 이루어지는 이번 미디어 콘텐츠 창작 연수는, 충북 교직원의 미디어 창작자로서의 역량을 높여 충북 학생들의 좋은 미디어 콘텐츠 창작 활동 활성화 지원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찬동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최근 우리 아이들은 다양한 미디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하며 소통하고 있다.”라며, “아이들이 좋은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로 성장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내년도에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함께 체계적인 교직원 연수와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