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눈으로 본 화재예방” 경기북부소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11점 선정
  • + 즐겨찾기
  • 2025.12.12 (금) 18:4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주시

“어린이 눈으로 본 화재예방” 경기북부소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11점 선정

화재예방 주제로 창의성 빛낸 어린이들 열띤 참여

공모전 수상작
[시사토픽뉴스]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2025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 11점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예방 및 안전의식을 주제로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11개 소방서에서 자체 예선을 거쳐 1점씩 출품된 작품을 대상으로 북부본부 주관 본선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는 미술교육 전문가 등 외부위원 2명과 내부위원 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표현력, 주제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장려상 4점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수상작은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북부소방재난본부 청사 및 각 소방서를 순회하며 전시할 예정이다. 북부본부 청사에서는 12월 한 달간 전시되며, 이후 각 소방서를 돌며 릴레이 전시가 진행된다.

강대훈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어린이들의 시선에서 화재예방을 생각하고 표현한 작품 하나하나가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번 공모전이 안전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