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위도 실내게이트볼장 준공 사계절 생활체육 공간 마련
  • + 즐겨찾기
  • 2026.02.05 (목) 19:09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부안군

부안 위도 실내게이트볼장 준공 사계절 생활체육 공간 마련

기상 영향 없는 전천후 체육시설 조성, 주민 건강증진 및 여가활동 활성화 기대

부안 위도 실내게이트볼장 준공 사계절 생활체육 공간
[시사토픽뉴스]부안군은 5일 권익현 부안군수와 부안군의회 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도 실내게이트볼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사계절 이용 가능한 전천후 생활체육시설로서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이번에 개관한 위도 실내게이트볼장은 총사업비 23억원을 투입해 지상 1층, 연면적 499.29㎡ 규모로 조성됐으며, 게이트볼 경기장을 중심으로 사무실과 화장실, 창고 등 부대시설을 함께 갖춰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부안군은 이번 시설 조성으로 체육시설이 부족했던 위도의 생활체육 여건이 개선되고, 기상 제약 없는 체육활동 환경으로 어르신 건강 증진과 여가 기회 확대, 공동체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익현 군수는 “단순한 운동 공간을 넘어 주민 소통과 화합을 이끄는 활력의 거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부안군은 체육시설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현재 진행 중인 체육시설 확충 사업도 원활히 추진해 군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