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 즐겨찾기
  • 2026.02.09 (월) 13:2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경제

진주시,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농산물가공 창업 희망 농업인 대상, 2월 9일부터 5일간 신청 받아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교육생 모집
[시사토픽뉴스]진주시는 2월 13일까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산물가공 창업 아카데미’는 ▲농산물 가공의 필요성과 공동 마케팅 방안 ▲농산물가공 창업 농업인을 위한 세무 기초 ▲농산물 가공식품 특허 등록 및 절차 등 창업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함께,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내 가공 장비를 활용한 가공 실습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3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총 24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과정의 75% 이상 출석한 수료자에게는 진주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자격이 부여된다.

아울러 본 교육은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씩 연 2회 추진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진주시에 주민등록과 경작지를 두고 농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농산물 가공 창업 희망 농업인이며, 2월 13일까지 진주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교육 운영 전반과 유의사항에 대해 충분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가공 창업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농업인의 고민과 아이디어가 실제 가공상품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