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함께 읽고 즐기는 독서문화’ 확산 주력 ‘올해의 책’ 추천 접수 시작
  • + 즐겨찾기
  • 2026.02.11 (수) 19:29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무주군

무주군, ‘함께 읽고 즐기는 독서문화’ 확산 주력 ‘올해의 책’ 추천 접수 시작

~2.28. 온라인 또는 도서관 접수로 진행

2025.04.09. 정지아 작가 북콘서트(상상반디숲)
[시사토픽뉴스]무주군이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도서 추천 접수에 나섰다. 이 사업은 군민과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어린이・청소년・일반 분야별로 각 1권씩을 선정한다.

‘올해의 책’ 추천 접수 기간은 2월 28일까지이며, 무주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분야별로 최대 3권까지 추천할 수 있다.

접수는 형설지공도서관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무주군은 도서관 내부 검토와 도서관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분야별 예비 도서(각 5권)를 선정한 뒤, 오는 3월 군민 투표를 통해 최종 ‘올해의 도서’를 확정할 예정이다.

전현민 무주군청 태권문화과 도서관팀장은 “올해의 책이 선정되면 각 책과 연계한 ‘독서 릴레이’, ‘북토크’, ‘독후 활동’ 등 군민과 함께 읽고 나누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군민이 직접 추천한 ‘올해의 책’이 지역사회에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 올해의 책’ 추천 접수와 관련한 사항은 형설지공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형설지공도서관으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무주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