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설 명절 대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 즐겨찾기
  • 2026.02.12 (목) 14:1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장수군

장수군, 설 명절 대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설 연휴 대비 선제적 홍보 강화… 전통시장 중심 안전문화 확산

26년 설명절 교통안전캠페인
[시사토픽뉴스]장수군은 지난 10일 설 명절을 앞두고 교통량 급증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설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유입 증가로 인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어 선제적으로 추진된 교통안전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관계 공무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전통시장 일대에서 집중 홍보 활동을 펼쳤다.

행사 참여자들은 시장을 찾은 운전자들에게 혼잡지역 서행 운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보행자 보호 의무 준수 등 안전수칙 이행을 당부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방문객과 상인들을 대상으로는 안전한 보행 방법과 무단횡단 금지 등 생활 속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며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최근 2년간 장수군 내 어린이 교통사고는 0건을 기록했으며, 2025년 12월 기준 전체 교통사고 발생 건수도 29건으로 전년 대비 13건(31%)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군민과 행정이 함께 만들어낸 교통안전 문화 정착의 결과로 평가된다.

최훈식 군수는 “설 연휴 기간에는 교통량 증가로 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교통안전에 대한 각별한 경각심이 필요하다”며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