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부소방서 설 명절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캠페인) 실시
  • + 즐겨찾기
  • 2026.02.13 (금) 11:2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임실군

울산 북부소방서 설 명절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캠페인) 실시

울산 북부소방서
[시사토픽뉴스] 울산 북부소방서는 오는 2월 15일 오전 10시 북구 진장동 소재 농협하나로마트 일원에서 설 명절을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홍보(캠페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홍보(캠페인)에는 북부소방서 남·여성의용소방대원 30여 명이 참여해 명절을 앞두고 마트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단독경보형 감지기, 소화기) 설치 의무와 중요성을 집중 홍보한다.

대원들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 안내 ▲화재 초기 대응을 위한 소화기 사용법 홍보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시 안전수칙 안내 ▲홍보 전단지 배부 등을 통해 시민들의 자율적인 안전의식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설 명절 기간에는 음식 조리 증가와 난방기구 사용 등으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주택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가정마다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적극 안내한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주택용 소방시설은 초기 화재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안전장치”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설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는 각종 재난 현장 지원은 물론 화재예방 홍보(캠페인), 취약계층 안전 점검 등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임실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