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경기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확대 촉구
검색 입력폼
정치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경기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확대 촉구

김미숙 의원 ‘경기도 R·D 예산 증액 필요성 강조’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경기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확대 촉구
[시사토픽뉴스]김미숙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 3)은 28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의 정담회에서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R·D 지원 확대 필요성을 강조하며, 현재의 예산 구조로는 기업의 수요를 맞추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김미숙 의원은 "경기도에 있는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R·D 지원을 더욱 확대해야 하고, 현재의 예산으로는 어렵다"라고 말하며, 경기도의 R·D 예산 증액이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김미숙 의원은 R·D 지원이 단기적인 성과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기업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예산의 지속적 확대와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며, 연구개발 후에도 사업화 단계까지 지원이 이어져야만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중소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전 주기적 지원 체계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경기도의 R·D 지원 예산은 중앙정부의 예산 감소로 인해 도 내 중소기업에는 더욱 절실한 상황에 있으며, 정부 예산이 축소된 상황에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서는 경기도의 독자적인 예산 확보와 효율적인 운영이 필수적이다. 경기도는 기업 중심의 맞춤형 R·D 지원과 지역 특성에 맞는 R·D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필요가 있다.

김미숙 의원은 끝으로 "경기도 R·D 예산 증액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의 의정 활동 방향을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