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인문학당서 펼쳐진 ‘아이들의 추석 체험’
검색 입력폼
동구

동구 인문학당서 펼쳐진 ‘아이들의 추석 체험’

광주남초교·꿈을 키우는 교육공동체 협력 송편빚기 등

동구 인문학당서 펼쳐진 ‘아이들의 추석 체험’
[시사토픽뉴스]광주 동구는 남초등학교, 꿈을 키우는 교육공동체와 협력해 동구 인문학당에서 마을공동체의 교과 연계 명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추석맞이 송편빚기’는 민족 대명절에 먹는 송편 이야기를 남초교 학생들에게 들려주고, 옛 조상들이 계절에 따라 좋은 날을 골라 자연과 조상에 감사하며 고유의 풍속을 알아가게 되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꿈을 키우는 교육공동체는 학교, 학생, 주민들과 뜻을 모아 혁신적인 교육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남초교와 교육공동체가 아이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이웃과 화합하고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해 나가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뜻을 모아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동구 인문학당에 마련된 공유 부엌에서 남초교 학생들은 초등 교과 연계수업으로 송편 빚기와 떡 만들기 등 활동에 나섰다. 참가 학생들은 “마을 친구들과 함께여서 더욱 즐거웠고, 재미있는 공간이 많아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의 아이들이 마을을 알아가고 애착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동구 인문학당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인문학당은 아동·청소년 인문 프로그램 ‘나,너,우리,생각모음단’을 통해 학교 밖 혁신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소규모 인문 모임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동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