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생활민원, 보건, 방역 등 분야별 철저 대응
검색 입력폼
장성

장성군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생활민원, 보건, 방역 등 분야별 철저 대응

“추석 연휴, 걱정 없이 ‘성장장성’ 방문하세요”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생활민원, 보건, 방역 등 분야별 철저 대응
[시사토픽뉴스]장성군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인 14일부터 18일 5일간 군민과 방문객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7개 반 105명의 공직자를 편성해 물가 안정, 재난재해 대비, 교통 대책 등 연휴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민원과 돌발상황에 신속 대응할 방침이다.

의료 공백 최소화에도 힘쓴다.

병‧의원, 휴일 지킴이 약국 등 의료시설을 날짜별로 운영하고, 지역응급의료기관 장성병원은 24시간 응급실 진료를 이어간다.

장성군보건소와 보건지소‧진료소는 일자별로 당직기관을 정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반환자 진료를 받는다.

장성군 누리집을 검색하거나 보건소에 문의하면 운영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코로나19 상황 관리는 방역대책반을 가동해 24시간 대응체계를 유지한다.

축산물 감염병 발생도 빈틈없이 대비한다.

군은 연휴기간 가축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신고를 접수하고 비상상황체계를 유지한다.

축산농가 예찰, 방역수칙 준수 안내‧홍보도 병행한다.

그밖에 누수, 배수 불량 등 상‧하수도 관련 민원은 상황실을 통해 긴급 복구 및 대처할 예정이다.

추모객들이 발길이 모이는 장성군 추모공원은 봉안당만 정상 운영하고 제례실, 휴게공간 이용은 제한한다.

음식물 반입과 섭취도 금지된다.

군은 방문객 편의를 위해 군내버스 노선을 임시 운행하며, 현장 지원 근무자와 주차요원을 배치해 원활한 이용을 도울 계획이다.

명절에도 게이트볼장, 파크골프장, 그라운드골프장, 국궁장 등은 정상 개방한다.

홍길동체육관, 옐로우시티스타디움, 장성실내수영장, 풋살장은 16일부터 18일 휴관일을 가지며, 워라밸돔경기장은 시설 보수 관계로 이달 말까지 운영하지 않는다.

장성호 수변길 상품권 교환소와 필암서원, 홍길동테마파크, 수몰문화관은 추석 당일인 17일을 제외하고 정상 개방한다.

필암서원 유물전시관과 임권택 시네마테크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어 방문할 수 없다.

쓰레기 수거는 15일, 17일에 쉰다.

일반쓰레기는 14일, 18일에 읍시가지만 수거하고 16일 하루 정상 운영한다.

음식물쓰레기는 휴무일을 제외하고 전지역에서 수거한다.

장성군은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쓰레기 상습불법투기 지역에서 집중 단속을 벌일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추석 연휴 동안 군민과 방문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장성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