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보건소, 재원산업㈜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보건소, 재원산업㈜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산업 현장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강화

재원산업 직원 6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사토픽뉴스]여수시보건소는 지난 11일 재원산업㈜ 직원 6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업단지 내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지도했다.

교육은 ▲의식확인 요령 ▲119 신고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자세와 방법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이수한 직원은 “현장 근무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응급상황이 발생한다면 당황하지 않고 오늘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정지 환자에게 즉각적인 심폐소생술이 시행되면 생존율과 뇌 기능 회복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보건소는 매주 화·목·금요일마다 2층 상설교육장에서 ‘생명을 살리는 수호천사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이라면 누구나 OK통합예약시스템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해 참여할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여수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