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4년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인천 중구, ‘2024년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 교육’ 실시

인천시중구청
[시사토픽뉴스]인천시 중구는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총 6개교 1 부터 3학년 40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환경 교육’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맞춤교육을 통해 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고취하고자 추진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우선 1교시에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대한 이론 수업을 진행, 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환경개선을 위해 해야 할 일 등을 알려주는 데 주력했다.

또, 2교시에는 탄소중립 제로힛 보드게임, 지구 손수건에 온실가스 배출원인 및 실천 스티커 부착하기, 커피박 화분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3학년 학생은 “얼마나 많은 쓰레기를 버려왔는지 알게 됐고, 지구가 아프니 앞으로 쓰레기를 잘 분리해 버려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환경 교육을 통해 미래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일찍 심어주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라며 “향후에도 어린이 환경 교육을 지속해서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