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사후 건강평가 실시
검색 입력폼
남원시

거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사후 건강평가 실시

거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사후 건강평가 실시
[시사토픽뉴스]거제시보건소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등록 후 6개월 경과자 170명을 대상으로 사후 건강평가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후 건강 스크리닝은 사업 참여 후 6개월 이상 지난 시점에서 △신체활동 실천현황 △식생활 실천현황 △만성질환 이환조사 △만성질환 관리현황 △허약평가 등 5개 분야에 대한 34개 세부항목을 평가한다.

평가를 통해 거제시보건소는 대상자들의 건강 상태 측정해 사업 전 측정치와 비교하게 된다.

이를 통해 건강 위험 요인을 파악해 상담 등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션 우수달성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사업에 대한 만족도 등을 조사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평가가 끝난 후에 참여자들은 지급 받은 건강측정기기 및 오늘건강앱을 활용하여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으며, 1년 후 서비스 재참여가 가능하다.

사업에 참여한 김모(66)씨는 “처음에는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웠는데 자꾸 하다보니 금방 적응할 수 있었다.

특히 참여 과정에서 중간중간 다양한 미션들을 달성하다보니 건강에 자신감도 생겼다”라고 말했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어르신들은 허약해지면 각종 질환에 걸리기 쉬운 만큼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