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장수군

양양군,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육 실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3~5세 유아 140여명 대상, 10월 17일·18일 실시

양양군,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육 실시
[시사토픽뉴스]양양군이 오는 10월 17일과 18일 양양군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12개 어린이집‧유치원의 3~5세 유아 140여 명을 대상으로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실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양양군보건소와 연계해 운영하며, 성장기 유아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담배의 실체와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태도를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한다.

교육은 2일간 5회차로 운영되며, △노담밴드 시리즈 동화 구연 △이야기 나누기 및 OX 퀴즈 △흡연위해예방 신체 놀이 활동 △흡연위해예방 동요와 율동 등 유아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이후 가정에서 함께할 수 있는 교재도 제공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하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자라나는 유아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한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간접흡연으로부터 보호받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 밖에도 금연클리닉 및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금연구역 지도점검 등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조성과 건강증진 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은 금연클리닉에 등록하여 상담 및 금연보조제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