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채용박람회 개최 더 나은 내일(job)을 꿈꾸다
검색 입력폼
경제

부평구, 채용박람회 개최 더 나은 내일(job)을 꿈꾸다

부평구, 채용박람회 개최 더 나은 내일(job)을 꿈꾸다
[시사토픽뉴스]부평구는 오는 23일 구청 어울림마당 잔디광장에서 ‘2024 부평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8개 업체(직접 참여 18개, 간접참여 40개)가 참여해 398명의 인력을 구한다.

업체 이외에도 구와 일자리 유관기관인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국가보훈부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중장년내일센터 등이 협업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는 이날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열리며, 채용관·홍보관·부대행사관 등 총 3개관으로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18개 직접참여 업체에서 현장 면접과 취업상담을 진행하며, 40개 간접참여 업체는 이력서 접수 대행 형식으로 인력을 모집한다.

홍보관에서는 유관기관이 연령층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정보와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고용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며,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면접사진 ▲헤어·메이크업 ▲취업타로 행사가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별다른 신청 없이도 행사장에 방문해 이력서 작성과 면접진행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부평구 취업정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부평구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과 지역주민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개최한 채용박람회에서는 구직자 253명이 참여해, 40여 명이 채용된 바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