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사랑 카드형상품권 결제시 정책발행 선택사용 기능 추가
검색 입력폼
고창군

고창군, 고창사랑 카드형상품권 결제시 정책발행 선택사용 기능 추가

연말까지 QR형 모바일 상품권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사용 편의성 제공

고창군, 고창사랑 카드형상품권 결제시 정책발행 선택사용 기능 추가
[시사토픽뉴스]고창군이 23일부터 카드로 지급받은 정책발행 상품권 결제시, 사용하고 싶을 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페이’ 앱에 ON/OFF 기능을 추가했다.

그동안은 정책수당으로 받은 카드형 상품권을 사용할 때 정책발행 상품권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매출액 30억이상 가맹점: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 선택적으로 사용이 안되고, 정책수당이 먼저 결제되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번 기능 개편으로 정책수당을 할 때는 고향사랑페이 앱 정책수당을 선택해서 ‘정책수당 우선 사용’ ON을 설정하면 우선 사용이 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OFF로 설정하면 된다.

또한 젊은 층의 모바일 유통 및 결제 수요 증가에 따라 실물카드 발급없이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즉시 상품권을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QR결제형 모바일상품권 결제 시스템을 올 연말까지 도입하여 내년 1월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QR형 모바일 상품권이 도입되면 고창을 방문한 관광객이 앱에서 상품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각종 축제장이나 관광지의 상권활성화에 기여하고, 가맹점은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소상공인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의 선순환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발행 상품권 지급을 확대하고, 모바일 간편결제로 관광객 사용 편의성을 높여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고창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