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특강 마련
검색 입력폼
전주시

전주시,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특강 마련

시, 23일 하반기 ‘구직전략기술 특강’ 열고 취업 준비생에 워크넷 활용을 통한 구직기술 전수

전주시,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특강 마련
[시사토픽뉴스]전주시는 23일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전주지역 일자리 유관기관들의 주요사업을 안내하고,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구직전략기술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전주시일자리지원센터(전주시)와 전주고용센터(고용노동부), 전북중장년내일센터(노사발전재단),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성가족부), 전북특별자치도일자리센터(전북특별자치도) 등 각 부처·기관에서 운영 중인 일자리센터들의 주요 사업과 지원 대상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또한 구직자들이 자신의 연령과 성별에 특화된 곳에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직자 중심의 구직기술전략에 대한 교육도 실시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체계적인 워크넷 서비스 이용 방법과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할 때 유용한 활용법 등도 안내됐다.

이와 함께 이날 특강에서는 구직자들이 청년·여성·중장년·장애인·노인 등 각자의 특성에 따라 일자리 지원사업이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고, 참여할 수 있는 경로를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상반기에도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상반기 구직전략기술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김혜숙 전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평소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일자리사업의 접근 경로를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참여하게 함으로써, 취업 준비생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어려운 시기에 구직활동을 하는 전주시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교육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