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슬기로운 건강생활, 고혈압 당뇨병 교실’ 성료
검색 입력폼
정읍시

단양군, ‘슬기로운 건강생활, 고혈압 당뇨병 교실’ 성료

- 10월 한 달간, 총 4회기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고혈압 당뇨병 교실
[시사토픽뉴스]단양군보건의료원이 10월 한 달간 진행한 고혈압 당뇨병 교실을 주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 및 당뇨병 질환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만성질환관리 인식을 향상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혈압·당뇨병 진단자와 가족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실은 매포읍과 단양읍에서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고혈압·당뇨병 질환 바로 알기 △자가 혈압·혈당 측정법 실습 △올바른 투약 방법 교육 △만성질환 예방 식단 및 저염 식이 체험 △만성질환 합병증 관리를 위한 운동 교육 등으로 운영됐다.

50대부터 80대까지 참여한 이번 건강 교실은 단순한 이론 전달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제 사례와 실습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져 참가자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교실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질환 관리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하기도 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고혈압과 당뇨병은 운동, 식습관 등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질환의 악화를 예방하고 합병증 발생을 낮출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적절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단양군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