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청사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청사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함평군, 청사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시사토픽뉴스]전라남도 함평군이 31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군청에서 화재 발생에 대비한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군청 및 직속기관, 함평소방서, 9개 읍면사무소의 직원 등 총 300여명이 참여해 긴급 상황에 대비한 실전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청사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하여 신속한 초기 대응, 대피 유도 안내 및 행동 요령 숙지 등을 통해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화재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 2시, 훈련 경보가 청사 내에 일제히 발령되면서, 모든 직원과 내방 중인 민원인은 민방위대원의 안내에 따라 질서 있게 건물 밖으로 대피했다. 훈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연막탄을 활용해 실제 화재 상황을 연출하며 긴박감을 더했다.

아울러, 훈련 이후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과 함께 소화기·완강기 사용법 교육이 소방서 주관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유사시 신속하고 올바른 화재 대처법을 습득할 수 있었다.

임만규 함평군 부군수는 “이번 훈련은 민방위 훈련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며 비상 상황에서 구체적 행동 요령을 숙달하는 계기가 됐다”며, “선제적 재난방제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철저히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민방위 훈련은 단순한 훈련을 넘어 긴급 상황에서 군민의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군은 향후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속할 예정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함평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함평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