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미래사회 대응 역량 신장 연수로 중등 교장 리더십 강화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미래사회 대응 역량 신장 연수로 중등 교장 리더십 강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교육환경에 대한 능동적 대응 역량 키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시사토픽뉴스]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4일 전주평화의전당 유항검홀에서 도내 중등 교장 260여 명을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교육환경에 대한 능동적 대응 역량 신장’을 위한 ‘중등 교장 리더십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 연수는 전북중등교장협의회(회장 이혜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중등교육과가 함께 했다.

‘AIDT(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학교현장의 변화’, ‘소비트렌드로 미리보는 2025’강연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흐름 속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해하고,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중등교장연합회와 함께한 교육감 공감 대화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어려움과 고충에 대해 이야기했다.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서 교장선생님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으로 더 특별한 전북교육을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응원과 지지의 마음을 전했다.

연수를 주관한 이혜경 교수부장은 “중등 교장선생님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전북교육의 미래를 위해 더 특별한 교육연수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