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공유회 열려
검색 입력폼
전주시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공유회 열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5일 덕진청소년센터에서 ‘꿈DREAM HIGH 성장공유회’ 개최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공유회 열려
[시사토픽뉴스]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5일 덕진청소년센터에서 ‘2024년 전주시 꿈드림 꿈DREAM HIGH 성장공유회’를 개최했다.

전주시 꿈드림 청소년단 6명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을 맡은 이번 행사는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직업인 멘토단 등 총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사업 소개 △가야금·우쿨렐레 공연 △우수 청소년·상담원 표창 △성장 소감 발표 △2025년 사업 공유 △미니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플리마켓과 공예 체험, 사진 전시회, 포토존 부스도 마련돼 청소년들이 그동안 준비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앞서 전주시 꿈드림은 지난 9월부터 예비사회적기업인 ㈜글로벌한 등 지역 내 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문화예술활동지원사업(가야금, 우쿨렐레, 공예)와 △제과·제빵 자기계발 프로그램(꿈과자점) 등을 운영했으며, 운영 성과를 이번 성장공유회에서 공연 및 플리마켓으로 선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창의성과 예술성을 계발시키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성장공유회의 기획과 진행을 맡은 한 전주시 꿈드림 청소년단 단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면서 “성장공유회를 통해 한 해의 추억들을 돌아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센터장은 “이번 성장공유회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진행한 축제로 의미가 크다”면서 “특별히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잠재력과 성장을 확인하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