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4년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우수 지자체 선정
검색 입력폼
남원시

거제시, 2024년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우수 지자체 선정

2024년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우수 지자체 선정
[시사토픽뉴스]지난 21일 제주에서 열린 ‘2024년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에서 거제시가 대상인 환경부장관을 수상했다.

환경부와 한국가전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은 매년 전국 지자체 대상으로 폐가전 무상수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해왔다.

거제시는 수거 실적, 집하장 운영, 홍보활동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대상을 수상했다.

거제시는 폐가전 920톤을 무상 방문 수거해, 전국 지자체 수거량의 10퍼센트를 차지하는 높은 수거 실적을 거뒀다.

또한 시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 및 자원순환가게에서 시민들에게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를 적극적으로 홍보한 점과 폐가전 집하장 시설 개선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는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에 TV·냉장고 등 폐가전제품 수거를 신청하면 전담수거반이 직접 방문, 무상으로 제품을 수거하는 서비스다.

배출수수료 부담 등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전자제품의 친환경 재활용 처리를 통해 환경오염방지 및 자원 재활용에 기여하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박미순 환경사업소장은 “앞으로도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