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김장체험 한마당 및 농촌활력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익산시

익산시, '김장체험 한마당 및 농촌활력대회' 개최

김장김치 1,O00㎏ 나눔…체험에 이웃사랑 더해져

익산시, '김장체험 한마당 및 농촌활력대회' 개최
[시사토픽뉴스]익산시는 23일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에서 '감장체험 한마당 및 농촌활력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김장체험 한마당은 사전 신청을 통해 163가구 641명이 현장 체험에 참여하고, 48가구는 차 안에서 꾸러미를 받는 방식으로 참여한다.

특히 지난해 참가자의 32%인 68가구가 올해도 다시 참여하면서 김장체험이 가족 단위 체험객의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전 예약은 목표량을 초과해 추가 신청 문의가 쇄도하는 등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버무림 행사'도 진행된다. 체험객, 자원봉사자가 함께 100상자 분량인 1,000㎏의 김장김치를 만들어 다이로움 나눔곳간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김장체험 한마당과 함께 진행되는 농촌활력대회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농촌활력대회는 25개 농촌마을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해 1년 동안 갈고 닦은 노래와 건강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라탄공예, 시화전도 진행된다. 또한 초대가수, 기타연주, 고고장구 등 풍성한 축하공연은 참석자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아울러 농촌체험휴양마을과 6차산업 인증업체 등이 참여해 농촌체험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군고구마·즉석 두부·수육 시식이 가능한 먹거리 부스도 마련된다.

행사 현장에는 익산시 마을전자상거래 '익산몰'이 참여해 도시민에게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고,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공동체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도시와 농촌이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세대에 온정이 전달돼 외로운 이웃들에게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