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5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준비 착착!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2025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준비 착착!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을 위한 전담인력 사전교육 실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을 위한 전담인력 사전교육
[시사토픽뉴스]고흥군은 지난 25일 군청 우주홀에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효율적인 참여자 모집을 위해 노인일자리 담당자(구 전담 인력)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5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신청접수를 앞두고, 오는 27일부터 각 읍면에 파견될 3개 수행기관 소속 전담 인력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2025년 사업의 신규 지침, 각 사업유형별 참여자 선발 및 관리 방안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게 이루어졌다.

군 관계자는 “노인일자리사업은 단순히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전담 인력들이 사업의 취지를 충분히 이해하고, 참여자 모집 시 어르신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은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10일간(공휴일 제외)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 활용사업, 공동체 사업단 3개 부문으로, 이중 노인공익활동사업만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받으며, 나머지 사업은 각각 수행기관(고흥시니어클럽, 고흥군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고흥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