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서부형 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서부형 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30일 교육공동체 존중·소통·화합의 장으로 마련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시사토픽뉴스]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30일 오전 9시 30분 부산대신중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부형(서부에서 부는 형형색색) 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한마당은 상호 간 존중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아침체인지 연계 솜씨 자랑 발표와 다양한 스포츠 관련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흥겨운 음악줄넘기 공연으로 문을 연다. 솜씨 자랑 발표는 관내 초·중학교 아침체인지 활동과 연계해 평소 연습해 온 치어리딩, 방송 댄스, 창작 댄스 등으로 진행한다.

이어 참가자들은 ‘아침체인지 송’ 율동과 아침체인지 쇼츠 챌린지에 참여한다. 또 양궁·전자다트·골프·줄넘기·농구·플라잉디스크·뉴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며, 신체부대낌을 통한 가족 간 소통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아침체인지를 비롯한 교육활동의 자발적 학부모 참여는 서부 교육이 도약하는 원동력이 됐고, 상호 존중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