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우리동네 행복복지사업』우수사례 발표회 |
이 발표회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된 자리로, 19개 읍면동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뤄낸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시상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발표회에는 읍면동 직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 주민들의 노력과 열정을 함께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0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됐으며,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걱정말아요 그대~ (회현동 ZERO 돌봄프로젝트)’사업으로 발표한 회현동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칠산서부동, 불암동, 진영읍이, 장려상은 장유2동, 주촌면, 장유1동, 대동면, 활천동, 상동면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팀에는 최우수 60만 원, 우수 30만 원, 장려 20만 원 등 총 29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우리동네 행복복지사업』은 주민들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 모델을 실행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으며 이번 발표회는 이러한 가능성을 확인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석한 안경원 부시장은 “오늘 발표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보여준 열정과 협력을 깊이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