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목욕탕 경남 최초 “미취학 아동 목욕 무료지원”
검색 입력폼
남원시

통영시 목욕탕 경남 최초 “미취학 아동 목욕 무료지원”

(사)한국목욕업중앙회 통영시지부, 내년 1월부터 월2회, 미취학 아동 무료 목욕지원

통영시 목욕탕 경남 최초 “미취학 아동 목욕 무료지원”
[시사토픽뉴스] (사)한국목욕업중앙회 통영시지부는 시민보건 향상과 지방소멸 방지 및 출산 장려를 위해 경남에서 최초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매월 2회 무료로 목욕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사)한국목욕업중앙회 통영시지부와 관내 31개 목욕업소 중 17개 목욕업소가 협약을 체결해 2025. 1. 1. 부터 2026. 12. 31.까지 2년간 미취학 아동 무료 목욕을 지원한다.

목욕탕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6개 업소는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1개 업소는 둘째·넷째 수요일을 지정 운영하며 앞으로 참여업소 및 지원 기간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통영시에 가족들과 여행 온 미취학 아동도 목욕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원참여 목욕업소 별 무료 이용 가능 일자·요일이 포함된 안내문을 부착해 유료 이용객들과 차별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절되어 가는 목욕탕 문화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목욕탕을 이용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 및 홍보를 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목욕업중앙회 통영시지부 또는 해당 목욕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